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안심전환대출’호 미탑승자 어쩌나?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로 2%대 갈아타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안심전환대출 미가입자...다른 대안은 없나?

직장인 A씨는 은행권에서 3.9%대 대출금리로 이자만 납부중이어서 안심전환대출 가입대상이나 신청을 미루고 있다. 이유는 매월 원금상환이 부담되어 상환계획을 세우는 것이 힘들기 때문이다.

개인사업자 B씨는 2012년 2월 은행권에서 3.8%대 대출금리로 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중인데 이자만 납부하다가 2015년 2월부터 원금상환하는 것이 너무 부담되어 안심전환대출 가입대상 제외자로 분류되어 고민중에 있다. 직장인 C씨는 2015년 5월 전세만기가 도래되어 집 주인이 8천만원 올려달라는 것과 최근 유례없는 최저대출금리로 이자부담이 크지 않아 주택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으나 일부 금액은 주택담보대출을 받아야 하는데 안심전환대출 제외되어 낮은 대출금리를 어디에 문의할까 고려중이다

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 서비스 토탈모기지 (totalmortgage.co.kr / 1566-2438) 관계자는 3일 "2%대 대출금리시대에 안심전환대출 광풍으로 3%대이상 대출자, 제2금융권과 원금상환중인 대출자, 주택구입(전세자금)으로 신규대출예정자 등이 저금리 대출상품을 알아 볼려는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상 유례없는 최저금리와 안심전환대출 광풍으로 기존대출자와 신규 대출자들 사이에는 안심전환대출금리 만큼이나 낮은 2%대의 대출금리를 찾으려고 이곳 저곳을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평일에 여러 금융회사의 수많은 대출상품을 일일이 방문해 비교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금융회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은행별 최저금리를 비교할 수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토탈모기지’(totalmortgage.co.kr / 1566-2438)는 회원가입, 신용등급조회, 취급수수료 없이 모든 은행, 보험회사 등 대출금리를 비교해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대출상품을 금융컨설팅 전문가가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아파트담보대출을 비롯해 전세자금, 주택담보, 빌라담보, 오피스텔담보대출 등과 직장인 신용대출, 대환대출(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소액대출 등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토탈모기지는 종합부동산컨설팅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무료 포장이사견적비교 등 포장이사관련 업무전반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