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고영진 경남교육감 이임 "교육봉사 실천 소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진보교육감 꽃다발 받는 보수교육감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6·4 지방선거에서 '보수단일후보'를 표방했던 고영진 경남도교육감(오른쪽)이 27일 경남도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자신을 누르고 당선된 박종훈 진보교육감 당선인으로부터 꽃다발을 받고 있다. 2014.6.27 <<지방기사 참고>> bong@yna.co.kr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고영진 경남도 교육감이 27일 이임식을 열고 제15대 교육감 임기를 마무리했다.

고 교육감은 이날 경남도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교육감을 역임하는 동안 경남교육에 대한 아낌없는 성원과 저의 교육철학에 뜻을 함께해준 340만 도민과 교육가족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를 학생이 꿈을 키우는 진정한 배움터로 만들려고 애써왔지만 미처 다 채워지지 못한 부분들에 대해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며 "무거운 책임감에 어깨가 무거웠지만 그러면서도 행복할 수 있었던 것은 교육자라는 자긍심과 역할에 대한 보람 때문이었다"고 회상했다.

고 교육감은 "그동안 '교육이 희망이다'라는 소신으로 경남교육에 매진했던 시간을 제 인생의 값진 의무를 이행했다고 감히 자평한다"며 "앞으로 교육봉사를 실천하는 삶을 소망한다"고 이임사를 했다.

교육감 약력 및 업적 소개, 재직기념패 증정, 송별사, 이임사, 송별연주 등의 순으로 진행된 이날 이임식에는 도교육청 직원과 교육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고 교육감의 뒤를 이어 교육감직을 수행할 박종훈 당선인이 자리를 함께해 그동안의 노고를 위로했다.

경남 진주가 고향인 고 교육감은 경남대 사범대를 졸업하고 진주교육장, 삼가고·명신고·진주 중앙고 교장, 제13대·15대 경남도 교육감, 한국 국제대 총장, 한국교육방송공사(EBS) 이사, 전국 시·도 교육감협의회 회장 등을 지냈다.

'3파전'으로 치러진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진보성향의 박 당선인에게 패해 낙선했다.

bong@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이임사하는 고영진 경남교육감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고영진 경남도교육감이 27일 경남도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이임사를 하고 있다. 2014.6.27 <<지방기사 참고>> bong@yna.co.kr



연합뉴스

눈물 훔치는 고영진 경남교육감 (창원=연합뉴스) 황봉규 기자 = 고영진 경남도교육감(오른쪽)이 27일 경남도교육청 강당에서 열린 이임식에서 가족들이 자신을 위해 만든 동영상을 보던 중 감정이 북받친 듯 눈물을 훔치고 있다. 2014.6.27 <<지방기사 참고>> bong@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