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 여론조사 압도적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봉화산둘레길 개통, 순천만정원 플랜 완성에 시민 만족 높게 나타난 듯"

아시아경제

전남 순천시장 후보 지지도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6·4지방선거 전남 순천시장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무소속 조충훈 예비후보가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언론이 보도했다.

KBS순천방송과 여수MBC가 발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시장 후보 지지도 조사에서 조충훈 순천시장 예비후보가(46.9%)를 기록해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예비후보들과 함께 실시된 이번 여론조사는 1위와 2위 후보간의 격차가 약 30%(29.7%)가량 차이를 보여 사실상 조 예비후보가 순천시민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조 예비후보 사무소 측은 “최근 완공된 봉화산 둘레길 개통으로 시민 만족도가 높아지고, 순천만정원의 성공적인 플랜 완성에 시민들이 큰 성원을 해 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순천만정원은 지난 5월3일 4만여명을 시작으로 4일 9만여명, 5일 하루 10만명의 관람객을 기록하며 연휴기간에만 28만여명의 관람객이 다녀가 식당, 숙박업소, 상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청신호가 켜지고 있다.

7일 예비후보를 등록한 조충훈 예비후보는 ‘시민과 함께 더 큰 순천을 만들겠습니다’ 라는 모토로 ‘재난안전’, ‘생활의료’, ‘생활경제’, ‘일자리’, 를 위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나서고 있다.

이번 조사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미디어리서치가 지난 6일과 7일 이틀 동안 전남 동부지역 유권자 2000명을 대상으로 유선 전화 면접조사로 실시됐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4%라고 밝혔다.

이번조사결과는 중앙선관위 여론조사공정심의위원회 홈페이지(http://www.nesdc.g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