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6.4지선 인터뷰] 황인홍 "행복과 희망, 으뜸 품은 무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무주=뉴스1) 김동규 기자 =

뉴스1

황인홍 무주군수 예비후보.2014.05.04/뉴스1© News1


무주군수 선거에는 전·현직 군수와 도의원, 농협조합장 출신 등 4명이 도전장을 냈다. 4명 모두 탄탄한 지지기반을 갖고 있어 승리를 장담하기 힘든 상황이다.

1명의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와 3명의 무소속 후보가 주도권을 잡기 위해 치열한 물밑경쟁을 벌이고 있다.

황인홍(58·무소속) 예비후보는 4일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살기좋은 행복 무주, 살고싶은 희망무주, 살맛나는 으뜸 무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다음은 황 예비후보와 일문일답.

-지방선거 출마 이유는.

▶ 일각에서는 행정가나 정치인이 단체장에 적합하다고 말한다.

하지만 이제 무주는 윗선의 눈치를 보거나 보여주기식 전시행정으로 일관하는 지도자가 아닌 내실을 기할 수 있는 경제전문가가 필요하다.

중앙에서 받을 수 있는 지원은 반드시 받아내고 내부적으로는 예산 낭비 없이 꼼꼼하게 행정을 펼쳐야 한다.

또 외부로는 다양한 방법으로 무주라는 브랜드를 홍보해 IMF 전 활발했던 무주경제처럼 활력이 넘치는 무주가 되어야 한다.

살기 좋은 행복 무주, 살고 싶은 희망 무주, 살맛나는 으뜸 무주를 만들기 위해 출마했다.

뉴스1

황인홍 무주군수 예비후보가 주민들과 담소를 나누고 있다.2014.05.04/뉴스1© News1


-그동안 일한 성과는.

▶ 21년간 농협조합장으로 일하면서 가장 어려웠지만 뿌듯한 일은 무풍농협과 설천농협이 통합되는 과정에서 문제가 된 48억의 부채로 파산의 위기에 있었던 때다.

자비를 들여 6개월간 서울 출장을 다니며 농협중앙회장과의 협상에서 129억8000만원을 무이자로 지원받아 정상화시켰다.

조합원과 임직원의 마음을 하나로 모아 열심히 일한 결과 구천동농협을 전국에서 가장 내실 있는 튼튼한 농협으로 만들었다.

무풍반딧불사과의 판로 개척과 타깃 마케팅을 통한 명품화로 고소득을 달성하고, 소량 생산된 농산물을 순회 수집시스템을 도입했다.

농민들이 판로 걱정 없이 생산만 하면 되는 시스템이다.

-무주군의 최대 쟁점에 대한 평가와 계획은.

▶ 현안이 많지만 무주의 지역경제 활성화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를 위해 무주 읍면시장의 스토리텔링과 컨텐츠 개발로 관광객이 찾아오는 활기찬 시장으로 만들어야 한다.

또 농도로써 농민들의 안정적인 소득증대가 필요하다.

태권도원과 반딧불축제 등 기존의 자원과 천혜의 자연환경을 체계적으로 개발해 1000만 관광객을 유치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해야 한다.

-무주군의 다른 지역 현안에 대한 의견은.

▶ 무주 태권도원의 경제적인 활용 방법에 대한 고민을 깊이 해야 한다.

현재 무주뿐만 아니라 정부에서도 태권도원에 대한 활용에 대안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먼저 국기원을 유치해 대한민국 태권도의 심장을 만들어야 하며 각종 국제대회 및 세계 무술대회 등을 유치해 세계 태권도인의 성지뿐만 아니라 세계 무도인들의 성지로 만들어 나가야 한다.

정부의 방향설정과 의지 또한 중요한 요소다.

태권도원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세계 무도인의 성지가 되어야 정부의 지속적인 지원 및 민간기업의 관심과 투자로 이어져 지역경제가 풍요롭고 역동적으로 변할 것이다.

뉴스1

황인홍 무주군수 예비후보(오른쪽)가 사과재배 농가에서 작업을 함께 하며 애로사항을 듣고 있다.2014.05.04/뉴스1© News1


-무주군이 나아가야 할 방향은.

▶ 무주는 현재 정체되어 있으며 정치, 경제, 행정 등 모든 분야에서 선도하지 못하고 있다.

인구가 많지 않은 지역은 지도자의 의지에 따라 많이 달라진다.

경제전문가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살기좋은 행복 무주, 살고싶은 희망 무주, 살맛나는 으뜸 무주를 만들어 무주군민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겠다.

-무주군 유권자에게 한마디.

▶이번 선거는 더 나은 무주를 위한 선택이기 때문에 감상적인 선택을 해서는 안된다.

모든 열정을 바쳐 행복 무주, 희망 무주, 으뜸 무주로 바꾸겠다.

군민들이 활력 넘치는 무주를 만들 수 있도록 좋은 선택을 해주길 바란다.

◇ 예비후보자 프로필

▲한밭대학교 재학중 ▲(전)구천동농협조합장 ▲(전)농민신문 비상임 감사 ▲(전)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무주군 협의회장 ▲(전)민주당 전북도당 부위원장 ▲(전)무주경찰서 경찰발전위원 ▲(전)무주군 국책사업 추진위원 ▲(현)무주군사회복지협의회 부회장 ▲농정발전유공 농수산부장관상 수상 ▲ 농업경쟁력강화 국무총리 표창장 수상 ▲ 군민의장 산업근로장 수상 ▲2012 위대한 한국인 대상(농촌 발전 공로대상)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