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6 (수)

새누리 지지율 6%p 하락…세월호 여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새누리당 지지율이 6%포인트 하락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일 발표됐다.

한국갤럽이 지난달 28~30일 전국 만 19세 이상 남녀 1008명을 대상으로 '현재 우리나라에는 새누리당, 새정치민주연합, 통합진보당, 정의당 등 정당이 있다. 귀하는 이 중 어느 정당을 지지하냐'고 물은 결과 새누리당 39%, 새정치민주연합 24%, 통합진보당 2%, 정의당 1%, 없음·의견유보 34%로 나타났다.

새누리당 지지도는 직전 조사시기인 2주 전에 비해 6%포인트 하락했다. 반면 새정치민주연합은 1%포인트 하락했다. 지지정당이 없는 무당파는 8%포인트 늘었다.

한국갤럽은 "새누리당은 새정치민주연합에 비해 일찌감치 지방선거 경선에 나서며 2주 전까지는 상승세에 있었지만 세월호 사고 이후 드러난 현 정부의 미흡함에 일부 지지층이 등을 돌린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그러나 여당에 대한 실망감이 새정치민주연합에 유리하게 작용하지는 않았다"며 "새정치민주연합 지지도는 3월 1주 31%에서 이번 4월 5주 24%까지 하락세가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이번 조사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1%포인트였고 응답률은 19%였다. 총 통화 5267명 중 1008명이 응답을 완료했다.

표본추출방식은 휴대전화 RDD 표본 프레임에서 무작위 추출이었다. 응답방식은 전화조사원 인터뷰였다.

daer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