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위클리 트윗] 4월 4일~4월 10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일보

‏@DrMyung

역학분야에서 가장 확실하게 밝혀진 인과관계 중의 하나가 흡연과 폐암인데 오늘 대법원에서는 인과관계가 없다며 폐암 사망자 유족 등이 국가와 담배회사 KT&G를 상대로 낸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원고 패소 판결 확정했다. 의학 교양을 쌓고 양심을 가져라.

‏@andyyyyoh

재판부의 입장은 담배와 암이 무관하다는 게 아니고, 흡연이 암 발병에 어느 정도 영향은 있으나, 담배를 '제조한 행위' 자체는 암 발병과 관련이 없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네가 사서 피워놓고 왜 돈 달라 그러느냐?" 이런 것이다.

@ActualEntities

우리는 누구나 계부나 계모가 될 가능성을 가지고 살아간다. 그것은 특별한 형태의 가족관계가 아니라 이제는 보편적 가족관계이다. 아동학대는 생부모여서 계부모여서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이 사회의 법과 제도가 아이들을 보호하지 못해 발생한 국가적인 문제다.

‏@debatetor

출산율이 높아져야 돈을 버는 분유 제조회사에서조차 임신하면 퇴사를 강요당하는 곳, 우리는 그런 곳에서 살고 있다.

‏@tinyapl_

북한은 평소엔 돈이 없어서 다 굶어 죽을 미개한 나라지만 신기하게도 우리나라 선거철만 되면 과학기술이 비약적으로 진보해 무인기로 핵을 터뜨리는 과학선진국이 된다

한국일보


한국일보


한국일보


한국일보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