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7 (화)

거제교육지원청, 초등학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연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제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지난 24일 거제시 장목면 매미성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신규 및 저경력 교사 21명을 대상으로 '2024 성큼성큼 성장할 거제' 초등교사편 연수를 했다.

관내 수석교사를 초빙해 삶의 터를 배움의 터로 연결하는 지역화 수업과 마을 나들이를 교육 과정 속으로 들여오는 '수석교사와 함께하는 마을교육 과정 만들기'를 통해 지역 사회 자원을 활용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할 역량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더불어 같은 지역 내에 근무하는 신규 및 저경력 교사 간 서로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협력적인 교수 활동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해 연수생의 눈높이에 맞는 연수의 장을 펼쳤다.

해당 연수는 참가한 교사들에서 큰 호응을 끌어내며 2023학년도에 이어 진행해 오고 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같은 지역 내에 근무하는 신규 교사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고, 지역 명소를 탐방할 수 있어서 지역 이해에도 도움이 됐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박정민 교육장은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할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지역 상황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교육 방식을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지역화 학습 전문성을 신장해 거제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