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뉴스ZUM 도움말

뉴스ZUM 이용시 궁금했던 점이나, 뉴스ZUM을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Tip을 알려드립니다.
그 외에 더 문의사항이 있으실 때에는 ‘고객의 편지’를 이용해 주세요.

Q. 뉴스ZUM을 통해 어떤 뉴스들을 볼 수 있나요?

A. 뉴스ZUM은 다양한 분야와 시각의 뉴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언론사들과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알 권리와 욕구 충족을 위해 뉴스ZUM 편집실에서는 내용이 알찬 양질의 기사들을 실시간으로 선정하여 뉴스박스 등에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낚시성·선정성·광고성 기사들은 배제하고 있으며, 편향된 논조의 기사도 지양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기사 편집 원칙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뉴스ZUM 기사 편집원칙을 참고해 주세요.

Q. 왜 뉴스ZUM엔 특정 언론사의 뉴스는 없나요?

A. 뉴스ZUM에서 고객님께서 찾아보고자 하는 언론사의 기사가 없다면, 그 언론사는 아직 저희 뉴스ZUM과 제휴를 맺지 않은 언론사입니다. 향후 고객님들께 더 많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뉴스ZUM은 지속적으로 제휴 언론사를 늘려갈 계획입니다. 뉴스ZUM에서 만나보고 싶은 언론사가 있으면 제안해 주세요. 추후 언론사 제휴에 참고하겠습니다.

Q. 뉴스가 업데이트 되는 간격은 어떻게 되나요?

A. 뉴스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각 언론사의 기사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생산되고 있기 때문에, 뉴스ZUM 편집실에서도 편집 전문 인력들이 상주하여 실시간으로 뉴스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Q. 뉴스ZUM에 궁금한 점이나 의견을 전달하고 싶어요

A. 뉴스ZUM에 궁금한 점이나 의견이 있으시면 '고객의 편지'를 이용해 주세요. 확인 후 최대한 빨리 답변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뉴스ZUM 이용시 오류나 장애가 발생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우선 고객님께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합니다. 오류나 장애 신고는 오류·장애 신고 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확인 후 신속하게 조치 하겠습니다.

Q. 뉴스 기사에 대한 삭제·정정·반론 요청을 할 수 있나요?

A. 뉴스 기사에 대한 삭제·정정·반론 요청은 뉴스ZUM이 아닌 해당 언론사에 직접 하셔야 합니다. 뉴스ZUM에서는 저작권 보호를 위해 해당 언론사의 요청 없이는 기사를 수정·삭제하지 않습니다. 고객님의 요청이 언론사를 통해 뉴스ZUM으로 전달돼 오면 신속하게 조치해 드리겠습니다.

Q. 기사를 인쇄할 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인쇄를 원하는 기사의 상단이나 하단을 보시면 프린터 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 하시면 기사 내용을 인쇄하실 수 있습니다.

Q. 기사를 내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게재해도 되나요?

A.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에 의거하여, 뉴스ZUM의 기사를 무단으로 복제하여 자신의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붙여넣는 일명 '펌글'은 불법입니다. 기사를 게재하고 싶으시면 '링크'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링크는 직접링크까지만 허용하고 있습니다. 직접링크란 기사 제목과 URL만을 표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기사 본문의 내용을 함께 표시하는 것은 '복제'에 해당하므로 금지됩니다. 뉴스 저작권과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시면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 이용규칙(http://www.kona.or.kr)을 확인해 주세요.

Q. 기사를 내 SNS로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A. 뉴스ZUM은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이렇게 4개의 SNS에 대하여 기사 내보내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SNS를 보내고자 하는 기사의 본문 하단을 보시면 각 SNS의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해당 SNS로 기사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Q. 기사를 내 이메일로 보내려면 어떻게 하죠?

A. 이메일로 보내고자 하는 기사 본문의 상단이나 하단을 보시면 [편지] 아이콘이 있습니다. 그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고객님의 이메일로 기사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