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부동산 이모저모

국민의힘 "민주당, 부동산 투기 근절 외치며 뒤에선 자식들 물려줄 궁리만"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토론회 참석하는 양문석 후보

국민의힘은 오늘(3일) 더불어민주당 총선 후보들의 부동산 투기 관련 의혹에 집중 공세를 퍼부었습니다.

박정하 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은 논평에서 민주당 양문석(안산갑) 후보의 '편법대출' 논란과 관련해 "내로남불 '파렴치 제테크'의 전말이 드러나고 있다"며 "아파트 매입 당시 딸의 명의로 받은 11억 원의 대출이 사업용으로 쓰였음을 증빙하기 위해 새마을금고에 제출한 서류가 엉터리였음이 드러났다"고 비난했습니다.

박 단장은 "사업용 물품 구매를 했다며 낸 내역서엔 사업자 등록도 안 된 업체, 이미 폐업한 업체 등이 판매처로 기재돼 있었는데, 이는 양 후보가 의도적으로 금융기관까지 속여가며 자금을 확보하려 했다는 강력한 증거"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어 "지난 문재인 정권이 억제를 넘어 사실상 탄압했던 부동산 시장, 그로 인해 치솟은 주택 가격에 국민이 신음하고 있을 때 정작 자신들은 사기, 불법 대출까지 받아 제테크를 했다니 내로남불은 경이로운 수준"이라고 거듭 비판했습니다.

또 같은 당 공영운(경기 화성을), 양부남(광주 서구을) 후보 등을 거론하며 "앞에선 부동산 투기를 근절 외치고선 뒤에서는 자기 자식에게 부를 물려줄 궁리만 하는 이들의 정말 끔찍한 자식 사랑"이라고 싸잡아 비꼬았습니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초래한 '부동산 트라우마'로 인해 여전히 많은 국민, 특히 2030 청년층이 고통받고 있는데 그야말로 '부모 잘 만난' 민주당 후보들의 자녀는 여전히 그들만의 세상에 살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공보단 명의로 낸 또 다른 논평에서는 "도덕성이 땅에 떨어진 것도 모자라, 불법 대출·아빠 찬스까지 감싸는 민주당은 자영업자와 청년들의 분노로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심판받을 것"이라며 민주당 지도부를 정조준했습니다.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도 화성을 경쟁자인 공 후보를 겨냥, "따님이 2023년 10월에 해당 부동산을 구매했다고 나오는데 두 달 뒤인 2023년 12월,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하루 전에 매매했다는 아드님의 부동산 증여 때 문제가 됐던 삼표산업 부지에 60층짜리 개발구역이 또 발표됐더라"며 공세에 가세했습니다.

비례대표 이기인 후보도 페이스북에서 "성수 공영운 선생. 92년생 딸 성수동 재개발 구역에 부동산 보유. 아빠찬스 증여와 대출의 콜라보로 무려 22억 갭투자"라며 비난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유영규 기자 sbsnewmedia@sbs.co.kr

▶ 요동치는 4.10 총선, 목표는 여의도!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