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에 13조 투자… 탕정역 지웰시티몰 수혜 '기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가 충남 아산에 위치한 탕정 디스플레이 생산 설비에 13조 원을 투자하기로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0일 목요일 충남 아산 캠퍼스에서 ‘신규 투자 및 상생협력 협약식’을 열고 2025년까지 총 13조 1000억 원의 투자계획을 밝혔다. 이번 투자를 통해 액정표시장치(LCD) 생산설비를 단계적으로 ‘퀸텀닷 올레드’(QD-OLED) 라인으로 전환해 ‘QD’를 기반으로 대형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간다는 계획이다. 2025년까지 5년간 투자하며, 고용 창출 효과가 8만 명 이상일 것으로 기대된다.

조선비즈

사진: 탕정지구 지웰시티몰 투시도



이번 대규모 투자계획이 발표되면서 이 일대 부동산 시장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8만 명 이상의 고용 창출 효과와 더불어 협력업체까지 이어질 경우 인구 증가가 함께 이뤄져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자, 탕정 디스플레이 인근에 있는 탕정지구가 수혜 지역으로 꼽히면서 신규 공급을 앞둔 분양단지에서는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이 나타나고 있다. ㈜신영의 계열사인 신영시티디벨로퍼㈜가 10월 충남 아산신도시 탕정지구에서 선보이는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단지 내 상업시설인 ‘탕정역 지웰시티몰’과 A1 블록에서 들어서는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2차’에 벌써 투자자들의 전화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탕정역 지웰시티몰은 이번 대규모 투자계획이 이뤄질 삼성디스플레이 아산1,2캠퍼스에서 불과 4㎞ 거리에 떨어져 있다. 여기에 기존 입주해 있는 아산디스플레이시티1 일반산업단지와 조성 예정인 아산디스플레이시티2 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도 가까워 배후수요는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탕정지구 지웰시티 푸르지오 1,521가구의 단지 내 고정수요를 비롯해 반경 1.5㎞ 내 탕정지구, 배방지구 등 약 4만 7000여 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갖추고 있다.

또한,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 전철 1호선 탕정역(예정, 가칭)이 걸어서 약 3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상업시설인 데다 북측 맞은 편으로 탕정지구 중심상업지역이, 남측 맞은 편으로 약 5만 620㎡ 규모의 근린공원(예정)이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 확보가 가능하다.

탕정지구 초입의 관문형 상가로 탕정역에서 주거지역 및 근린공원으로 이동하는 동선에 있어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탕정역 지웰시티몰’은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계도 신경을 썼다. 우선 약 700m에 달하는 T자형 더블스트리트 설계로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였으며, 자차를 이용해 상업시설 방문 고객들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동시에 550여 대의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탕정역 지웰시티몰’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에 위치해 있다. 사업지 완공은 2022년 1월 예정이다.

콘텐츠부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