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30 (화)

카카오벤처스, 간호사 근무표 캘린더 운영하는 '포휠즈'에 10억원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카카오벤처스는 교대 근무자 맞춤 캘린더 ‘마이듀티’를 운영하는 ‘포휠즈’에 10억 원을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포휠즈는 초기 시드 투자 다음 투자 단계인 시리즈 A 라운드를 마무리했다. 2014년 10월 설립된 포휠즈는 정석모 대표를 주축으로 퓨처위즈 신사업 개발팀 출신의 공동창업자 4명이 9년 동안 합을 맞춰 온 팀이다.

조선비즈

카카오벤처스는 마이듀티를 서비스하는 포휠즈에 10억원을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벤처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휠즈가 운영하는 마이듀티는 근무 시간이 일정하지 않은 간호사용 캘린더 서비스다. 마이듀티는 온라인을 통해 근무 일정 입력과 공유를 간편화했다. 사용자는 병원 내 그룹뿐 아니라 친구, 가족과도 근무 일정을 공유할 수 있다. 또 그룹별 커뮤니티를 통해 휴가 신청, 모임 조율, 회비 정산 등의 소통 창구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마이듀티는 현재 9개 언어로 웹과 모바일 앱에서 사용할 수 있다. 매년 사용자가 40% 증가해 누적 73만명이 사용했다. 한국 간호사의 3명 중 2명, 홍콩 간호사의 10명 중 9명이 사용 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정석모 포휠즈 대표는 “해외 사용자가 직접 모국어로 번역해 마이듀티를 사용할 정도로 효율적인 교대 근무 관리를 필요로 하는 간호사가 많다”면서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하는 등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나아가 마이듀티가 교대 근무 환경에 최적화된 라이프스타일까지 제공하는 소통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공동대표는 “포휠즈는 10년 가까이 이끈 탄탄한 팀워크와 간호사 근무 환경 개선에 대한 사명감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만들어가는 팀"이라며 “특히 별도 마케팅 없이 글로벌에서 빠르게 사용자를 유치하며 교대 일정 관리가 모든 간호사의 공통 고민임을 증명한 모습에서 글로벌 플랫폼으로서의 확장성을 높게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정민 기자(jay@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