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尹대통령께 드릴 민원 있습니다"…용산청사 방문·우편 또는 온라인 제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통령실, 청사 서문 안내실 오프라인 민원 접수 창구

6월 '대통령에 바란다' 온라인 오픈…연말쯤 온라인 통합

뉴스1

더불어민주당 김영배, 고민정 용산파괴저지 및 용산미래 100년 지키기 운동본부 공동본부장이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국방부 서문 면회실에서 대통령집무실 졸속 이전에 대한 항의 서한 전달을 위해 대통령 정무수석 비서관(오른쪽)과 대화하고 있다. 2022.5.24/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유새슬 기자 = 대통령실은 27일 용산 청사 서문 안내실을 오프라인 민원 접수창구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오는 6월부터는 홈페이지에 '대통령에게 바란다'(가칭)를 신설해 온라인 민원 접수창구로 활용한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이날 오전 청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용산청사 서문 안내실에서 접수한 민원은 용산경찰서 정보과에서 취합해 대통령 경호처로 넘어온다. 이는 다시 시민사회수석실 국민제안비서관으로 전달되고 이곳에서 검토 후 사안에 따라 수석실과 각 정부 부처로 전달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현재 취임 초기지만 하루에 70~100통 정도 우편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우편으로 접수하는 민원도 동일한 방법으로 처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청와대와 행정안전부, 권익위원회 등에 나뉘어있던 국민 민원 창구를 올 연말까지 하나로 통합하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국정 운영에서 여러 가지 관련 데이터라든지 다양하게 각 부처에 중첩 산재해 있는 업무를 민원인, 국민 당사자 입장에서 맞춤형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결국 전체 통합 디지털 플랫폼 정부에서 구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ickim@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