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GGGI 참가국들, 文대통령 탄소중립 목표 '환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GGI총회·이사회 개최

뉴스1

©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나혜윤 기자 = 국제기구인 글로벌녹색성장연구소(GGGI) 참가국들은 제9차 총회 및 제13차 이사회를 개최했다.

GGGI 참가국들은 이사회에서 한국이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의 실질적인 배출량을 제로로 만들겠다는 개념인 '탄소 중립'을 선언한 것에 환영 입장을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지난 28일 GGGI 이사회에 참석한 영국, 프랑스, 덴마크, 뉴질랜드, 호주 등 주요 국가들은 회의 발언을 통해 같은 날 문재인 대통령이 국회에서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언급한 것을 환영했다.

이들 국가는 한국이 내년 한국에서 열리는 P4G(녹색성장 및 글로벌 목표 2030을 위한 연대) 정상회의 개최를 통해 국제사회의 기후대응 노력을 가속하는데 리더십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 한국은 회원국들의 의견일치로 2021∼2022년 총회·이사회 부의장국으로 재선임됐으며, 2021∼2022년 민간이사로 신부남 전 기후변화대사가 선출됐다.

정부는 앞으로도 GGGI 최대공여국이자 부의장국 및 감사담당국 수임 국가로서 GGGI가 개도국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과정에서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을 촉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우리 정부의 2050 탄소중립 목표 선언과 내년도 개최 예정인 제2차 P4G 정상회의를 계기로 보다 나은 지속가능한 재건을 지향하는 주요국들과의 그린뉴딜 연대 확산을 위해 GGGI등 국제사회내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freshness410@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