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文대통령 "최단 시일에 4차 추경 통과…협치 지속되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회, 전날 본회의서 7조8000억원 규모 4차 추경 통과

뉴시스

[서울=뉴시스]김진아 기자 =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382회 국회(정기회) 제8차 본회의에서 4차 추가경정예산안이 통과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2020.09.22. photo@newsis.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홍지은 안채원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23일 7조8000억원 규모의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전날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정부가 추석 전에 많은 국민에게 지원금을 드릴 수 있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고 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참모진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국회가 이번에 최단 시일 안에 여야 합의로 추경을 통과시킨 것이 의미 있다. 앞으로 국회에서 협치가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전날 국회는 본회의를 열고 7조8148억원 규모의 4차 추경안을 통과시켰다.

추경안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와 같은 강화된 방역조치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특수형태근로종사자(특고) 등에 대한 맞춤형 지원 대책이 담겼다.

정부는 추석 전 최대한 많은 예산 집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문 대통령은 전날 국무회의에서 "국회에서 추경이 통과되면 즉시 집행에 나서 추석 이전에 대부분 지원을 끝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rediu@newsis.com, newkid@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