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롯데마트, 노르웨이 생연어 2990원 오프라인 최저가 판매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롯데마트는 그로서리 쇼핑 대축제 '땡큐절'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전 점에서 노르웨이산 생연어(10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한 2990원에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마트가 노르웨이 생연어를 2000원대에 판매하는 것은 2021년 이후로 처음이다.

연어의 경우 수입산이 대부분이기에 환율의 영향이 크다 보니 2023년부터 원?달러 환율이 1300원, 1400원대를 돌파함에 따라 판매가격이 덩달아 상승했기 때문이다.

더불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항공 운임비가 증가한 영향도 컸다.

이에 롯데마트는 이번 땡큐절 행사 기간 연어 오프라인 최저가 판매를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3개월간 파트너사와 사전 협의를 진행, 총 40톤 물량의 연어 원물을 대량 계약했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노르웨이 현지에서 원물 작업 후 중간 유통사를 거치지 않고 항공 직송으로 받아 점포에 배송해 신선함과 가격 메리트를 대폭 끌어올렸다.

이번에 선보이는 횟감용 연어는 생선 뼈를 전부 발라낸 ‘필렛(순살)’으로 제작해 조리의 간편성을 높였다.

더불어 해당 상품은 슈페리어 등급을 받은 고품질 연어로, 선홍빛이 선명하고 식감이 좋다.

연어 필렛 외에도 롯데마트는 오는 9일까지 다양한 연어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먼저 ‘흑백요리사’ 프로그램 출신인 장호준 셰프와 협업해 제작한 ‘네기 연어회(120g)’를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5000원 할인한 9900원에 판매한다. ‘네기 연어회’는 양파슬라이스와 셰프 특제 소스를 곁들여 먹는 간편 숙성 연어회 상품이다.

또한 노르웨이 연어를 사용한 ‘수퍼 생연어 초밥(16입)’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해 1만1700원에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