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글로벌 빅테크 기업 마이크로소프트(MS)의 인공지능(AI) 기술 혁신 전략과 비전을 엿볼 수 있는 'MS AI 투어'가 26일 서울에서 열린다.
'모두를 위한 AI'를 주제로 서초구 양재aT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티아 나델라 MS 최고경영자(CEO)가 'AI 혁신의 시대, 변화 주도하기'를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선다.
토마스 돔케 깃허브 CEO, 조원우 한국MS 대표도 기조연설을 통해 AI 혁신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행사에는 MS의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에 기반한 AI 에이전트·애플리케이션(앱) 활용 사례 등 30여개의 세션이 열릴 예정이다.
2022년 11월 열린 'MS 이그나이트 스포트라이트 온 코리아' 이후 약 2년 만에 방한한 나델라 CEO는 전날 한국에 도착해 서경배 아모레퍼시픽[090430] 회장, KT[030200] 김영섭 대표, 정기선 HD현대[267250] 수석부회장, 최용호 갤럭시 코퍼레이션 대표와 회동했다.
나델라 CEO와 회동을 앞둔 조주완 LG전자 최고경영자(CEO)는 전날 "공동 개발 중인 AI 에이전트가 실제 사업 성과를 낼 수 있는 전략을 논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cs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