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업 대상에 맞춰 필요한 데이터만 선택적으로 공개 가능, 정보 접근성과 보안성 높여
- 엑셀 다운로드 기능 활용하면 별도 문서 작업 없이 데이터 즉시 활용 가능
- 부동산플래닛 “정보 공유·협업 효율성 향상 목표.. 추후 멤버 초대·권한 관리 기능도 선보일 것”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임장 플러스 멤버십은 현재 약 10만여 명이 사용 중인 기존 '나만의 임장지도' 기능을 확장한 유료 서비스로 폴더 단위 공유 기능을 도입해 다수의 부동산 정보를 폴더별로 구성하고, 링크를 통해 일괄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능은 업계 종사자, 투자자 네트워크, 연구 기관, 법인 고객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 간 정보 공유의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켜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맞춤형 공개 옵션을 이용하면 ▲지번 공개 여부 ▲엑셀 다운로드 허용 ▲폴더별 메모 공개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어, 상대방 특성에 맞춰 필요한 정보만 선택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
엑셀 다운로드 기능을 활용하면 부동산 데이터를 별도로 정리하거나 수동으로 입력할 필요 없어 작업 과정이 한층 간소화된다. 사용자가 별도의 추가 작업 없이 플랫폼에서 관리하는 데이터를 손쉽게 내려받고 활용할 수 있어 투자 분석, 현장 조사, 보고서 작성 등 업무 효율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동산플래닛은 이번 임장 플러스 멤버십 출시를 시작으로 서비스 기능을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향후 출시될 ‘스탠다드 멤버십’에서는 멤버 초대 및 권한 관리 기능을 도입해 기업 및 조직 단위 사용자의 협업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공유 및 협업 기능을 한층 강화하고,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을 개선해 부동산 정보를 더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임장 플러스 멤버십’은 부동산플래닛 모바일 앱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조광현 객원 스타트업 전문 기자 hyun@venturesquare.net
Copyright ⓒ ATSQUAR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