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토)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희망과 도전의 길 연다'…대입 설명회 호응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천안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배승빈 기자 = 충남 천안시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연 대입 설명회가 큰 호응을 얻었다.

24일 천안시에 따르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새로운 출발을 돕는 청소년재단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2일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꿈드림 센터 사업 및 대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는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동아리 활동, 자격증 취득반, 인턴십 등에 센터 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입시 전문가 강사를 초청해 검정고시를 통한 대입 진로진학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천안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개인적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직업교육 훈련 지원, 자립지원 및 꿈드림 사회 첫 출발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의 꿈을 찾아주고 각자의 욕구에 맞는 양질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나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전화 또는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상경 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과 보호자가 다양한 지원 사업을 잘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대학 진학에도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