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김수현 논란' 굿데이 결방에...지드래곤, '의미심장' 게시글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지드래곤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 부계정을 통해 짤을 공개했다./사진=지드래곤 SNS


배우 김수현 사생활 논란 속 MBC 예능프로그램 '굿데이'가 결방을 결정한 가운데 이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가수 지드래곤이 자신의 SNS(소셜미디어)에 의미심장한 글을 남겼다.

지드래곤은 지난 20일 자신의 SNS 부계정을 통해 짤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과거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에서 하하가 "정신차려 이 각박한 세상 속에서"라는 멘트를 하는 장면이 담겼다. 이와 더불어 기분이 좋지 않은 표정의 이모티콘을 덧붙여 놨다.

앞서 이날 MBC 예능프로그램 '굿데이' 측이 23일 방송 예정이던 '굿데이'를 결방하기로 결정하고 "'굿데이' 6회 방송은 프로그램 재정비를 위해 한 주 쉬어간다"고 공지했다. 이와 맞물려 같은날 지드래곤이 SNS에 사진을 올려 우회적으로 심경을 표현한 것 아니냐는 반응이 나온다.

(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 빅뱅의 지드래곤과 방송인 정형돈(오른쪽)이 13일 오후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된 MBC 새 예능프로그램 ‘굿데이’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손을 꼭 잡고 미소를 짓고 있다. (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5.2.13/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권현진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굿데이'는 첫 방송 이후 줄곧 일요일 비드라마 TV 화제성 순위 1위(이하 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에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았다. 이뿐 아니라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 2위(지드래곤), TV-OTT 비드라마 전체 화제성 순위 2위, SNS 부문 1위, 비드라마 부문 동영상 조회수 1위 등 여러 지표를 통해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1988년생 동갑내기들끼리 결성한 '88즈' 주요 멤버인 김수현이 고(故) 김새론과 사생활 논란이 불거지면서 불똥이 튀었다.

이와 관련해 지난 13일 한 SNS 계정에는 '굿데이'에 출연 중인 김수현이 하차해야하는지 여부를 두고 찬반 투표가 진행됐고, 지드래곤은 해당 게시글에 좋아요를 누르며 에둘러 심경을 드러낸 바 있다. 그러나 이 사실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자 지드래곤은 좋아요를 바로 취소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김수현이 고(故) 김새론과의 미성년자 교제 의혹으로 비난을 받자 '굿데이' 시청자 게시판에는 김수현의 하차 요구가 빗발쳤다. 제작진은 지난 17일 입장문을 내고 "김수현 씨 출연분은 최대한 편집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파장이 거세지자 '굿데이' 제작진은 "23일 방송 예정이던 6화 방송은 프로그램 재정비를 위해 한 주 쉬어간다"고 20일 밝혔다.

구경민 기자 kmkoo@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