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왕별희: 디 오리지널' 리마스터링 버전 단독 재개봉
롯데시네마는 오는 26일부터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을 단독 상영하며 장국영 추모 기획전을 개최한다. /작품 포스터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박지윤 기자] '4월의 별'이 된 장국영의 '패왕별희'가 다시 한번 관객들을 찾는다.
롯데시네마는 21일 "홍콩의 전설이자 영원이 된 배우 장국영 추모 기획전을 개최한다"며 "그의 필모그래피 중 최고 걸작으로 꼽히는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을 오는 26일부터 상영한다"고 밝혔다.
'패왕별희: 디 오리지널'은 경극을 사랑한 두 남자의 사랑과 질투 그리고 경극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작품이다. 장국영을 비롯해 장풍의와 공리 등이 출연했다. 제46회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제5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제15회 청룡영화제 외국어영화상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를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두지(장국영 분)가 오랫동안 한결같이 품었던 간절한 바람을 절절하게 쏟아내는 장면을 부각해 작품적으로도 의미가 깊은 확장판으로 평가받고 있다.
롯데시네마 엑스콘팀 김세환 팀장은 "우리 곁을 떠났지만 영원히 작품으로 회자되는 장국영을 추모하는 기획전인 만큼 극장의 대형 스크린으로 '패왕별희' 속 청년 장국영의 열연을 감상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1956년생인 장국영은 1976년 홍콩 음악 콘테스트를 통해 가수로 데뷔했고 1986년 영화 '영웅본색'에 출연하며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다. 이후 그는 '천녀유혼' '아비정전' '패왕별희' 등 수많은 히트작을 탄생시키며 아시아 전역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03년 4월 1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나 전 세계 팬들에게 충격을 안겼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