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09 (월)

박지원, 朴대통령에 "윤석열 복귀가 중요"

댓글 4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지원 민주당 의원 "野 요구대로 조사 책임 묻겠단 말씀은 지당"]

머니투데이

박지원 민주당 의원이 31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가기관 선거개입 의혹 관련 발언을 두고 "기다리자는 말보다 윤석열 팀장 복귀가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 사진=박지원 의원 트위터


박지원 민주당 의원이 31일 박근혜 대통령의 국가기관 선거개입 의혹 관련 발언과 관련, "기다리자는 말보다 윤석열 팀장 복귀가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박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국정원 등 정치 대선 개입에 침묵 모드 고수하던 대통령께서 국민 야당 요구대로 조사 책임 묻겠단 말씀은 만시지탄이나 지당하다"고 밝혔다.

그러나 박 의원은 "사법부 판단 기다리자는 대통령 말씀보다 철저 수사를 위해서 윤석열 팀장 복귀가 중요"하다며 "호미로 막을 걸 가래로 막는다"고 비판했다.

한편 박 대통령은 오랜 침묵을 깨고 이날 국가정보원의 대선 개입 의혹 등과 관련해 "현재 재판과 수사 중인 여러 의혹들에 대해선 법과 원칙에 따라 밝혀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 대통령은 "개인적으로 의혹 살 일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선거에 국가기관이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데 그 의혹들에 대해선 반드시 국민들께 정확히 밝히고 책임을 물을 것이 있다면 물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인턴기자 onlygsu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