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월 다섯째주 베스트셀러 현황
장원영 추천 '초역 부처의 말' 종합 1위
방송 소개 후 전월비 약 29배 팔려나가
인터넷 서점 예스24는 30일 “1월 5주차 종합 베스트셀러 집계 결과, 코이케 류노스케의 ‘초역 부처의 말’이 종합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사진=tvN 예능프로그램 ‘유퀴즈 온 더 블록’ 방송 장면 이미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해 5월 출간한 ‘초역 부처의 말’(포레스트북스)은 2500년 동안 사람들에게 회자되어 온 부처의 가르침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책이다.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 법, 좋은 친구를 두는 법 등 12개 주제로 나눠 190가지 부처의 말을 담고 있다.
출판사 포레스트북스는 책 소개글에서 “간결하게 축약된 핵심만을 담은 부처의 메시지는 마음이 약해지고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에게 힘과 용기를 불어넣어 준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책은 장원영이 지난 15일 tvN ‘유퀴즈 온 더 블럭’ 방송에서 “즐겨 읽는다”고 밝히면서 판매 상승 곡선을 그렸다. 장원영은 이날 방송에서 “집착하지 말아라. 세상만사 집착하지 않으면 문제 될 게 없는데 집착하는 순간 그 사상이 고통을 낳아서 힘들어진다는 말을 보고 큰 힘이 됐다”고 책을 추천한 바 있다.
한편 노벨문학상 수상 작가 한강의 대표작 ‘소년이 온다’(창비)가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2위에 올랐다. 이어 글로벌 멘토 브라이언 트레이시의 ‘행동하지 않으면 인생은 바뀌지 않는다’(현대지성)가 3위,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위즈덤하우스)와 ‘어른의 행복은 조용하다’(페이지2북스)가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