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징둥닷컴 류창둥 회장
춘절 맞아 고향 어르신에 '통 큰 선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징둥닷컴의 류창둥 회장(51)이 올해도 고향 마을 어르신들에게 선물을 준비해 화제다.
13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류 회장은 이달 28일 시작되는 춘절을 맞아 고향인 장쑤성 쑤첸시 광밍촌의 60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1인당 1만 위안(약 200만원)의 현금을 전달했다.
현지 주민 쉬씨는 "마을위원회가 8일 류 회장이 마을에 방문할 것이라고 했다"며 "위원회는 선물을 나눠줄 수 있도록 등본 복사본과 신분증을 제출하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은혜에 보답하고자 류 회장 내외는 2016년부터 매년 춘절마다 고향을 찾아 어르신들에게 현금과 고가의 생활용품을 선물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60세 이상 어르신이 있는 가정마다 1000여 벌의 오리털 패딩과 1000여 개의 선물 세트를 나눠줬다.
한 70대 마을 주민은 SCMP와의 인터뷰에서 "그는 열심히 일한 돈으로 그렇게 할 의무가 없음에도 마을에 큰 공헌을 했다"면서 "우리는 앞으로도 그를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중국 누리꾼들은 "돈 많다고 할 수 없는 일. 진짜 대단하다", "어린 시절 감사함을 아직까지 잊지 않았다니. 인간적으로 존경스럽다"고 입을 모았다.
현혜선 기자 sunshine@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