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부자 공감, 시민 체감 기금사업 발굴
속초시 제공 |
지난해 고향사랑기부금 8억 원 돌파로 2년 연속 강원도 1위를 달성한 속초시가 오는 2월 8일까지 고향사랑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참신하고 실용적인 기금사업으로 모금액을 가치 있고 뜻깊은 곳에 사용하기 위해서서 진행한다.
속초시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메일, 방문,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아이디어는 2월 중 기금사업 적정성 검토와 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최종 선정한 후 본격적인 기금사업으로 추진한다.
기금사업 분야는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 보호, 문화․예술 활성화,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주민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이다. 선정된 아이디어 제안자에게는 최우수상 30만 원(1명), 우수상 20만 원(2명), 장려상 10만 원(3명)을 지급한다.
특히 고향사랑기부금 2년 연속 도내 1위 달성으로 속초시에 대한 국민적인 관심과 애정이 확인된 만큼 기부자와 시민이 공감하는 지정 기부 사업을 발굴한다는 구상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를 향한 관심과 애정이 담긴 소중한 고향사랑기부금이 많은 시민이 만족하고 기부자가 공감하는 의미 있는 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이번 아이디어 공모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 사이트 : https://url.kr/b71afn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