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데일리 이안나기자]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는 자체 DBMS 제품 ‘티베로’가 아마존웹서비스(AWS)의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에 등재됐다고 8일 밝혔다.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는 AWS 클라우드 기반 검증된 솔루션과 아키텍처 지침서를 통합 제공하는 온라인 카탈로그다. AWS 마켓플레이스 등록 제품 중 기술력과 안정성을 갖춘 솔루션을 선별해 등재한다.
티베로는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의 데이터베이스 카테고리’에서 ‘고가용성 데이터 장애 조치 및 복구 관리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티베로는 오라클과 호환되는 DBMS로, 기존 오라클 사용 고객들이 손쉽게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는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티베로의 핵심 기술인 TAC(Tibero Active Cluster)는 오라클 RAC(Real Application Clusters)와 동등한 수준의 고가용 이중화 시스템을 제공한다.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99% 가용성을 구현한다.
이희상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이번 AWS 솔루션즈 라이브러리 등재를 통해 티베로 글로벌 기술력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이 성과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확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