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진흥 5개년 시행계획 수립…물기업 해외 진출 지원도
경기도청 |
도는 이 같은 내용의 '제3차 물관리 기술 발전 및 물산업 진흥 5개년 시행계획(2025~2029)'을 수립하고 도내 물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로 했다.
시행계획은 ▲ 탄소중립 기술 분야 집중 지원 ▲ 지원체계 고도화 ▲ 전략적 해외 진출 지원 ▲ 물산업 전문성 강화 및 네트워크 활성화 등 4대 전략과 15대 단위 사업을 포함하고 있다.
탄소중립 기술 분야 집중 지원의 경우 디지털 상하수시설 운영, 재생에너지 활용 하수처리, 저에너지 해수담수화, 기후위기 대응 물 재이용 등 미래형 물기술을 선정해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전략이다.
전략적 해외 진출 지원 전략은 물기업 해외시장 진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해외 구매자 초청 연수, 해외 현지 조사, 수출 상담회 등 맞춤형 해외 진출 지원 사업을 주요 내용으로 삼고 있다.
표명규 도 상하수과장은 "이번 제3차 시행계획은 경기도 물관리와 물산업 육성을 위한 명확한 실행 청사진으로, 경기도의 물산업이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며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 복지와 환경 개선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cha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