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새해 트럼프호텔서 테슬라 사이버트럭 폭발…1명 사망·7명 부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라스베이거스=AP/뉴시스] 새해 첫 날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클라크카운티에 있는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로비 밖에서 테슬라 사이버트럭 한 대가 화재로 폭발한 뒤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고 있다. 2025.01.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새해 첫 날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입구 밖에서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한 대가 폭발해 1명이 사망하고 7명이 부상했다고 AP통신 등이 1일(현지시각) 보도했다.

현지 경찰은 기자회견에서 "오전 8시40분께 트럼프 인터내셔널 호텔 라스베이거스 대리주차 구역에서 차량에 화재가 났다는 신고가 접수됐다"며 "도착했을 때 2024년형 사이버트럭 한 대가 불길에 휩싸여 있었다"고 밝혔다.

경찰은 "폭발로 차량 안에 타고 있던 1명이 사망하고 인근에 있던 7명이 경미한 부상을 입었다"고 말했다.

현재까지 폭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의 아들이자 트럼프 그룹 총괄 부사장인 에릭 트럼프는 소셜미디어 엑스(X)에 "고객과 직원의 안전과 복지가 최우선 순위"라면서 "라스베이거스 소방당국 및 지역 사법당국의 신속한 대응과 전문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64층 높이의 이 호텔은 유명한 라스베이거스 대로 바로 옆에 있으며 패션쇼 라스베이거스 쇼핑몰 맞은편에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wshi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