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2024 정부 재정지원 사업 공동 성과포럼 성료(사진=원광대학교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익산=국제뉴스) 송영심 기자 = 원광대학교(총장 박성태)는 2024 정부 재정지원 사업 공동 성과포럼을 12월 26일 교내 WM컨벤션홀에서 개최했다.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주최한 이번 포럼은 정부 재정지원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 가운데 관계자 및 교직원 18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포럼은 대학혁신사업단,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 LINC3.0사업단, RIS농생명·바이오사업단, 글로컬대학30사업단, 교육발전특구 등 원광대 주요 사업단들이 참여해 각 사업단 성과와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학혁신사업단은 원광대를 AI 혁신대학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3CE(Chat GPT, Chatbot, CSUH Education)를 핵심 전략으로 설정하고, 이를 통해 대학의 미래 방향을 명확히 제시했으며, 교육의 혁신적 변화를 위한 모델 공유를 비롯해 단계별 발전 방안을 체계적으로 제시해 주목받았다.
또한, 송창수 대학혁신지원사업 총괄협의회장이 '지속 가능한 대학의 혁신'을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통해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혁신 전략을 강조했다.
이어진 포럼에서는 조준호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 조영삼 LINC3.0사업단장, 최준호 RIS농생명·바이오사업단장, 이현아 지방대학활성화사업단 부단장, 전병훈 글로컬대학30사업단장, 김대희 교육발전특구 단장 등이 나서 각 사업단 성과를 발표했으며,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사업성과 도출 방안을 비롯해 정부 정책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성과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운영 방안 등이 논의됐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