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춘천시, 2년 연속 지방공공기관 구조개혁 우수 지자체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호 기자]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춘천=국제뉴스) 이재호 기자 = 춘천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에서는 최초로 유일하게 2년 연속 춘천도시공사 및 출자출연기관 등 지방공공기관의 구조개혁 혁신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춘천시는 특별교부세 2억 원을 지원받는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2024년 지방공공기관 혁신 구조개혁' 평가를 진행하여 지방공공기관의 구조개혁 등 혁신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평가하고 재정 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2024년에는 전국 118개 지자체(광역 17, 기초 101)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으며, 구조개혁의 성과가 높은 우수지자체 14곳(광역 6, 기초 8)을 선정했다.

올해 강원특별자치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시가 선정되었으며 평가 결과 춘천시는 정부의 혁신 방향 준수, 조직 및 기능진단 노력, 춘천도시공사 등 기관장의 혁신 의지와 적극적 홍보, 예산 절감 노력 및 파급 효과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뽑혔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춘천시가 꾸준하게 노력해 온 지방공공기관 혁신에 대한 의지와 노력이 인정받은 결과다"라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춘천도시공사 및 출자출연기관의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시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준 높은 경영 성과를 창출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