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괴산 송면초등학교, 행복한 함께학교 우수사례 '우수'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기 기자]
국제뉴스

(제공=괴산증평교육지원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 송면초등학교(교장 임영택)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함께학교 플랫폼'의 '2024년 행복한 함께학교 우수사례'에서 우수학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교육부의 함께학교 플랫폼은 학생, 교원, 학부모가 서로의 생각과 정보를 나누는 디지털 소통 플랫폼으로 학교 현장의 미담사례를 확산하고 신뢰·존중 문화를 회복하기 '2024년 행복한 함께학교 우수사례' 100건 중 전국 30개교를 우수학교로 선정했다.

'함께학교' 디지털 소통 플랫폼에 우수사례를 작성한 김현지 교사는 "구성원 모두가 협력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송면초등학교에서 근무하는 것은 최고의 행운"이라며, "송면교육공동체 모두가 마음을 모아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손유(6학년) 학생은 "우리 학교는 친구들과 선생님들이 다함께 힘을 합쳐 함께 성장하는 곳"이라며 "교과서만 보고 배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체험하고 배우면서 학교생활이 더욱 즐거워졌어요"라고 말했다.

정인(5학년) 학생은 "학교에서 학생자치회 활동을 통해 여러 가지 활동을 스스로 만들어보며 성취감을 느꼈어요"라며 "행복한 학교로 인정받아 뿌듯하고 앞으로 송면초등학교에서 행복하게 학교생활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임영택 교장은 "앞으로 교육공동체 구성원 모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함께 협력하며 스스로 배우고 함께 성장하는 어·깨·동·무 송면교육의 가치를 실현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