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자정부터 브랜드 협업 영상 공개
게임형 콘텐츠, 협업 캐릭터 굿즈 등 선봬
카카오프렌즈와 오징어게임 시즌2의 협업 캐릭터 상품 [카카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박세정 기자] 카카오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 시즌2와 캐릭터 브랜드 협업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플랫폼에서 다양한 ‘춘식이 게임’ 콘텐츠도 선보인다.
본격적인 협업에 앞서 카카오는 영희로 변신한 춘식이인 ‘춘희’의 모습을 소셜미디어(SNS)에 선공개했다. 지난 9일 서울 DDP에서 열린 ‘오징어 게임’ 시즌2 월드 프리미어 행사에 춘식이도 참석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카카오는 이날 자정부터 카카오톡 프로필 업데이트 영역의 ‘프로필 풀 뷰’를 통해 ‘춘희’가 등장하는 브랜드 협업 영상을 공개하며 ‘춘식이 게임’의 시작을 알렸다.
또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하고,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샵(#)검색, 펑, 톡채널 등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활용한 게임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영상은 카카오프렌즈 공식 SNS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1월 4일까지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낼 계획이다.
카카오프렌즈와 오징어게임 시즌2의 협업 캐릭터 상품 [카카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와 함께 협업 굿즈도 출시한다. 굿즈는 ‘춘희’와 ‘플레이어 라이언’ 인형을 비롯해 키링 인형, 양말, 티셔츠, 데코 스티커 등 총 13종이다. 온·오프라인 프렌즈샵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무신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프렌즈 강남과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를 포함한 전 매장도 이번 협업 테마로 새롭게 꾸며진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춘식이 게임’ 기획전을 열고, 11개 브랜드의 ‘오징어게임’ 시즌2 컬래버 상품 14종을 선보인다. 세부적으로 ▷인스탁스 미니12 패키지 ▷정관장 활기력 부스터3X ▷볼빅 골프공 세트 ▷레고트 텀블러 기프트 세트 ▷카고컨테이너 캠핑용품 ▷옥스포드 블록 등 선물하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으로 구성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과 카카오프렌즈를 통해 ‘오징어 게임’ 시즌2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카카오프렌즈는 다양한 글로벌 IP(지적재산권)와 협업을 통해 브랜드의 영역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