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현대백화점 자체 캐릭터 '흰디' 힐링툰으로 찾아온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현대백화점이 스토리피크와 함께 출간한 힐링툰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의 모습. 현대백화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현대백화점은 자체 캐릭터 흰디가 주인공인 힐링 만화 '흰디와 함께라면, 언제나 행복해!'를 출간한다고 25일 밝혔다. 콘텐츠 제작사 스토리피크와 함께 협업했다.

흰디는 현대백화점이 2019년 처음 선보인 자체 캐릭터다. 흰색 강아지 흰디가 젤리 모양의 젤핑, 젤뽀, 젤봉 3명의 '젤리씨앗단' 친구들을 만나 행복을 수집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이번에 출간된 힐링툰(힐링과 카툰을 합친 말)은 일상 속 소소한 행복부터 인생의 큰 고민까지 남녀노소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총 59개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다. 특히 현재 흰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인스타툰을 그리고 있는 인기 작가 '수키도키'가 그림에 참여해 따뜻한 그림체를 느낄 수 있다.

1만원대에 판매하고 있으며, 초판본 1000부 한정으로 흰디 입체 책갈피도 증정한다. 더현대 서울 5층에 위치한 현대백화점 자체 수비니어숍 '더현대 프레젠트'를 비롯해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등 전국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밀리의 서재, 윌라 등 전자책 플랫폼에서도 만날 수 있다.

특히 경기콘텐츠진흥원의 ‘2024 K-콘텐츠 지식재산권(IP) 융복합 제작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성사돼 의미가 있다. 이 사업은 우수 IP 보유 대기업과 경기도 내의 중소 콘텐츠 제작사가 협업을 통해 각자의 강점을 살리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양한 장르의 융복합 성공모델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힐링툰을 통해 흰디가 고객들에게 전달하려는 행복에 대한 진정성이 더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자체 캐릭터를 활용한 콘텐츠의 영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yesyj@fnnews.com 노유정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