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모바일 고객 소통 강화로 보안 서비스도 간편하게...에스원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 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가고객만족도·한국서비스품질지수도 1위
한국일보

에스원 관계자가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후 기념 포스터를 들고 있다. 에스원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스원이 최근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아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를 석권했다고 25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시행하는지 심사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에스원은 온라인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쇼룸, 가상 견적 시스템 등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해 업계 처음으로 CCM 인증을 받았다.

에스원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 2021년 무인경비보안 부문이 생긴 이후 올해까지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프라인 중심으로 이뤄지던 보안 서비스에 실시간 채팅 상담, 통합 앱 출시 등 디지털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끌어올린 점을 인정받았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밖에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도 12년 연속 무인경비서비스 부문 정상을 지켰다. 에스원 관계자는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윤주 기자 misslee@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