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고객만족도·한국서비스품질지수·소비자중심경영 등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 확대가 긍정적 영향”
(사진=에스원)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제도개선 여부를 심사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에스원은 온라인으로 서비스 체험이 가능한 디지털 쇼룸을 열고 가상 견적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모바일 고객 소통 채널’을 확대한 것이 이번 인증에 기여했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쇼룸은 잠재 고객이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보안 서비스 체험, 보안 상품 실제 가동 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가상 견적 기능을 활용해 모바일로 예상 서비스료 확인도 할 수 있다.
에스원은 시스템 간소화 등 고객 중심 경영에도 힘썼다고 밝혔다. 전자 청약 시스템을 도입해 직원을 직접 만나지 않고도 비대면 서비스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서비스 통합 앱인 ‘모두(MoDU) 앱’을 활용해 에스원이 제공하는 보안 서비스를 모바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스템 경비 설정부터 폐쇄회로(CC)TV 모니터링, 계약 정보 확인 등 20가지 이상의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고객이 간편하게 설정하고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채팅상담, 기기 점검 요청 등의 기능도 있어 빠른 수리 또한 가능하다.
에스원 관계자는 “첨단 기술력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스원은 고객 중심 디지털 서비스를 확대해 4년 연속으로 국가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했다. 인공지능(AI) 출동 시스템으로 서비스 속도와 품질을 높여 12년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자리도 지켜오고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