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생성형AI 활용한 '컬리해커톤' 성료…최종 3개팀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생성형 인공지능(Gen AI) 활용한 '컬리해커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컬리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생성형 인공지능(Gen AI) 활용한 '컬리해커톤'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열린 이번 해커톤은 Gen AI를 활용한 컬리 서비스 개선과 업무효율 가속화, 업무 생산성 개선 및 혁신 사례를 주제로 진행됐다.

언어모델은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애저 오픈 AI 서비스(Azure OpenAI)'을 활용했다.

행사는 비개발자를 포함한 컬리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개최됐고 지난 20일 진행된 예선에는 24개 팀 73명이 참여했다.

이중 상위 13개 팀 42명이 지난 23일 컬리 본사에서 진행된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서는 프로젝트의 실현가능성과 비즈니스 임팩트, 발표·데모 퀄리티, LMM(멀티모달) 기술 활용도 등을 종합 심사해 최종 3개 수상팀을 선발했다.

대상은 3P 파트너 오피스 환경에서 판매자들의 상품 등록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구현한 '히말라야팀'이 차지했다.

이들은 높은 서비스 구현도와 더불어 컬리의 향후 사업 방향성과 지향점 등을 높게 인정받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uic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