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오징어게임 시즌2' 글로벌 엔터주 기대감 높아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필드뉴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CI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필드뉴스 = 이승철기자] 오징어게임 시즌2 월드 프로모션으로 배우 이정재가 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가운데 내달 17일 아티스트컴퍼니와 합병을 앞둔 아티스트유나이티드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시즌 1을 성공적으로 이끈 주인공 이정재는 시즌2를 미리 접한 국내외 평단의 호평을 이끌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미국 프로모션 중인 이정재는 NBC 간판 프로그램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이하 지미 팰런쇼'와 ABC 채널을 대표하는 아침 프로그램 '굿모닝 아메리카'에 출연해 미 전역에 오징어게임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이어 내달 8일 '제니퍼 허드슨쇼'와 15일 NBC '캘리 클락슨쇼' 에 연이어 출연할 예정이다.

이정재는 아티스트스튜디오의 지분 5.04%를 보유한 최대주주 중 하나며 아티스트스튜디오의 지분 18.13%를 보유한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대주주다.

필드뉴스

◇유튜브 채널 ‘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지분 38.65%를 보유하고 있는 이정재의 활약이 기반이 된 오징어게임 시즌2의 성공은 아티스트유나이티드의 글로벌 엔터로서의 도약의 주춧돌이 될 것이라는 게 시장의 평가다.

아티스트유나이티드 측은 "아티스트유나이티드와 아티스트 컴퍼니의 합병 그리고 소속배우인 이정재의 글로벌 활동이 주식시장에 좋은 평가를 이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합병을 통해 제작 배급 커머스 부문까지 사업을 확대해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징어게임 시즌2는 복수를 다짐하고 다시 돌아와 게임에 참가하는 '기훈'(이정재)과 그를 맞이하는 '프론트맨'(이병헌)의 치열한 대결 그리고 다시 시작되는 진짜 게임을 담은 이야기로 오는 26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필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