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프렌즈의 더할 나위 없는 순간들’ 전시회
내년 2월말까지 KB금융 대표 캐릭터
스타프렌즈 일상을 담은 25점 미술작품 전시
KB손해보험 합정빌딩, 9호선 샛강역 개최
스타프렌즈 전시회에서 전시 중인 ‘모나라무’(왼쪽)작품과 전시회장 모습(오른쪽 상,하). 사진=KB금융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데일리 김나경 기자] KB금융그룹이 그룹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활용해 고객에게 일상의 소중함과 쉼의 가치를 되짚어보는 여유를 제공하고자 미술작품 특별전 ‘스타프렌즈의 더할 나위 없는 순간들(Our Brightest Moments)’을 개최한다.
23일 KB금융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에서 KB금융은 찬란한 4계절을 즐기며 일상을 살아가는 스타프렌즈의 다양한 모습을 표현한 우리들의 빛나는 계절, 명화 속 멋진 주인공으로 변신한 스타프렌즈의 재치있는 모습을 담은 우리들의 특별한 이야기를 주제로 총 25점의 미술작품을 전시한다.
KB금융은 은은하게 미소 짓고 있는 라무의 눈썹을 잡고 있는 콜리가 인상적인 ‘모나라무’(원작: 레오나르도 다빈치, ‘모나리자’), 황금빛 광채 속에서 다정히 포옹을 나누고 있는 비비와 키키를 그린 ‘찬란하게 반짝이던 그 때’(원작: 구스타프 클림트, ‘키스’) 등 핸드드로잉 일러스트로 표현한 스타프렌즈의 모습을 통해 보는 이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타프렌즈의 더할 나위 없는 순간들’은 내년 2월 28일까지 약 3개월간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된다.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1층 ART갤러리, KB손해보험 합정빌딩 1층 KB 아트 스페이스, 9호선 샛강(KB금융타운)역 문화공간에서 스타프렌즈의 특별한 이야기가 담긴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다. 그룹 캐릭터 온라인 플랫폼 ‘스타프렌즈 갤러리’에서도 전시 작품과 다양한 일러스트를 자유롭게 감상하고 다운받을 수 있다.
더불어 여의도 국민은행 신관 1층 ART 갤러리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는 전시 작품을 테마로 한 엽서세트와 스티커를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또한 그룹 SNS채널을 통해 ‘스타프렌즈 특별전 공유 이벤트’와 ‘방문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KB금융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스타프렌즈의 일상을 주제로 미켈란젤로, 모네, 신윤복 등 유명한 예술가의 명화를 재치 있게 재해석한 작품 등을 통해 미술이 우아하거나 고상한 취미가 아니라 우리의 일상 속에서 살아 숨쉬고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고자 기획됐다”며 “KB금융은 고객을 위한 다양한 문화 이벤트와 더불어 르네상스를 꽃피웠던 메디치가처럼 적극적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을 펼쳐 대한민국이 문화예술 강국으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금융은 문화예술리딩그룹으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고 국민과 소통하고자 다양한 문화 공연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국내 최대 규모 아트페어인 ‘Kiaf SEOUL 2024’에 리드파트너로 참가해 미술과 음악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KB 화(畵)음(音)데이’를 개최했다. 11월에는 국내 정상급 미술관인 리움미술관에서 고객들과 함께 한국 전통 미술과 현대 미술을 감상하는 ‘KB GOLD&WISE 뮤지엄 데이’도 진행한 바 있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