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9 (목)

영남이공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대구광역시 시장상 수상...창업생태계 활성화 앞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운용 기자]
국제뉴스

사진제공=영남이공대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우리 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자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안정적이고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해 창업 성공의 길을 열어가는 역할을 다한 공로로 17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열린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 2024년도 성과교류 네트워킹 데이'에서 대구광역시 시장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에 따르면, "대구경북창업보육협의회 2024년도 성과교류 네트워킹 데이에는 대구·경북 지역의 창업보육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한자리에 모여 창업보육 및 권역별 우수 보육사례 및 성과를 공유하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역량 강화 특강과 네트워킹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는 "대구 내 12개 창업보육센터를 대상으로 운영지원 실적 및 실태, 입주기업 수출 및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창업보육센터 표창을 선정했으며 이에 본교 창업보육센터가 창업보육 및 지원 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대구광역시 시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또한, 영남이공대학교는 " 창업보육센터가 제조 및 ICT를 특화 분야로 지정하고 화상회의실, 코워킹스페이스, 목업실 등 다양한 창업지원시설을 통해 창업 지원에 나서고 있으며 특히 지식재산교육, 투자IR, 컨설팅 등 다양한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과 산학연 연계를 위한 프리인턴제도 도입으로 창업 지원 및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것이 좋은 평가로 이어졌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영남이공대학ㄷ교는 "이날 창업보육센터의 입주기업인 엠케이이앤에스(주)는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받아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