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목)

[단도직입] 유승민 "보수, 8년 전부터 혁신했어야…진짜 '극우정당' 원하는지 묻고 싶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87년 이후의 '5년 단임 제왕적 대통령제' 체제가 그대로 가도 되느냐…근본적인 의문일 것"

"이미 헌재로 넘어간 탄핵안, 인정하고 성찰해야…사과와 반성 없는 여당에 답답하고 참담"

"8년 전 탄핵 이후 보수, 반사이익에 기대 손쉽게 기사회생…근본적 변화나 배운 것 없다"

"안보·경제·정치 같이 갈 수밖에 없는 시대…트럼프 집권 대비해 여야 없이 정국 안정시켜야"



■ 방송 : 오대영 라이브 / 진행 : 오대영 / 방송일 : 2024년 12월 19일 (목)

■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JTBC 〈오대영 라이브〉로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승민 후보-윤석열 후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6차 TV 토론회) : 천공 스승님 아십니까? {천공이요?} 천공 스승. {천공이란 말은 제가 못 들었는데요?} 본인이 스스로 '윤석열 후보의 멘토, 지도자 수업을 시키고 있다' 자청하는 분인데… {뭐 제가 알긴 하는데요.}]

[유승민 후보-윤석열 후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7차 TV 토론회) : (지난번에 저에게) '정법(천공)은 미신이 아니다. 미신이라고 말하면 명예훼손이 될 수 있으니까 정법 유튜브를 한번 보라'…(유튜브를 봤더니) '백두산이 정월 초하루에 영하 수십 도가 돼도 내가 가면, 정법이 가면 칼바람이 멈추고 봄 날씨가 된다'. 이 사람하고 우리 윤석열 후보는 어떻게 알게 됐습니까? 누가 소개해 줬습니까? {제가 그걸 믿을 거라고 생각을 하는 건가요?} 아뇨, 아뇨. 저는 이런 사람을 어떻게 알게 됐냐고 묻는 겁니다. {아니 그거는 뭐 제가 과거에 어떤 분이 '이 유튜브가 재밌는 것들이 있다' 그래서…}]

[앵커]

오대영 라이브의 간판 코너 단도직입을 시작하겠습니다. 요즘 온라인 공간에서는 2021년 대선 경선 토론 영상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분이 오늘 초대 손님이고요. 특히 내란 사태 이후에 국민의힘은 갈 길을 잃었다는 평가가 나오는데, 이에 대해서 거침없이 비판을 하고있는 분이기도 합니다. 유승민 전 의원, 어서 오십시오.

Q 윤, 토론회서도 "전두환 정치 잘해"…당내 검증 미흡?

Q 복잡한 당내 상황…국민의힘, 가장 시급한 것은

Q 당내서도 "전광훈 당과 뭐가 다르냐" 지적…분당 가능성?

Q 비상계엄 선포 이후 경제 흔들…피해는 얼마나

오대영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