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년 이후의 '5년 단임 제왕적 대통령제' 체제가 그대로 가도 되느냐…근본적인 의문일 것"
"이미 헌재로 넘어간 탄핵안, 인정하고 성찰해야…사과와 반성 없는 여당에 답답하고 참담"
"8년 전 탄핵 이후 보수, 반사이익에 기대 손쉽게 기사회생…근본적 변화나 배운 것 없다"
"안보·경제·정치 같이 갈 수밖에 없는 시대…트럼프 집권 대비해 여야 없이 정국 안정시켜야"
■ 방송 : 오대영 라이브 / 진행 : 오대영 / 방송일 : 2024년 12월 19일 (목)
■ 저작권은 JTBC에 있습니다. 인용보도 시 출처를 JTBC 〈오대영 라이브〉로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유승민 후보-윤석열 후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6차 TV 토론회) : 천공 스승님 아십니까? {천공이요?} 천공 스승. {천공이란 말은 제가 못 들었는데요?} 본인이 스스로 '윤석열 후보의 멘토, 지도자 수업을 시키고 있다' 자청하는 분인데… {뭐 제가 알긴 하는데요.}]
[유승민 후보-윤석열 후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 7차 TV 토론회) : (지난번에 저에게) '정법(천공)은 미신이 아니다. 미신이라고 말하면 명예훼손이 될 수 있으니까 정법 유튜브를 한번 보라'…(유튜브를 봤더니) '백두산이 정월 초하루에 영하 수십 도가 돼도 내가 가면, 정법이 가면 칼바람이 멈추고 봄 날씨가 된다'. 이 사람하고 우리 윤석열 후보는 어떻게 알게 됐습니까? 누가 소개해 줬습니까? {제가 그걸 믿을 거라고 생각을 하는 건가요?} 아뇨, 아뇨. 저는 이런 사람을 어떻게 알게 됐냐고 묻는 겁니다. {아니 그거는 뭐 제가 과거에 어떤 분이 '이 유튜브가 재밌는 것들이 있다' 그래서…}]
[앵커]
오대영 라이브의 간판 코너 단도직입을 시작하겠습니다. 요즘 온라인 공간에서는 2021년 대선 경선 토론 영상이 다시금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분이 오늘 초대 손님이고요. 특히 내란 사태 이후에 국민의힘은 갈 길을 잃었다는 평가가 나오는데, 이에 대해서 거침없이 비판을 하고있는 분이기도 합니다. 유승민 전 의원, 어서 오십시오.
Q 윤, 토론회서도 "전두환 정치 잘해"…당내 검증 미흡?
Q 복잡한 당내 상황…국민의힘, 가장 시급한 것은
Q 당내서도 "전광훈 당과 뭐가 다르냐" 지적…분당 가능성?
Q 비상계엄 선포 이후 경제 흔들…피해는 얼마나
오대영 앵커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