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6 (월)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카카오,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톡딜'로 서비스명 변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2018년 론칭한 '카카오톡 쇼핑하기'에 대해 6년 만에 서비스 명칭을 '톡딜'로 변경한다고 16일 밝혔다.

카카오는 기존 카카오톡 쇼핑하기의 대표 상품인 톡딜을 활용해 명확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 '카카오톡 쇼핑탭'과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혼동하는 이용자들의 불편도 줄이기 위해 이번 결정을 내렸다.

앞으로 톡딜은 기존의 타임딜을 비롯해 단독 및 선론칭 상품과 같은 다양한 딜 혜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존과 동일하게 카카오톡 쇼핑탭에서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와 함께 톡딜을 이용할 수 있다.

톡딜 서비스명 변경에 대해 카카오는 지난 10일 카카오톡 쇼핑탭 개편과 맞물려 커머스 사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 쇼핑탭 홈에서는 '매일 찾아오는 신상 톡딜', '내가 좋아할 만한 톡딜', '지금 할인 중이에요' 등에서 다양한 상품을 추천한다. 또 구매 내역, 최근 본 상품, 찜한 상품 등 쇼핑 정보를 이용자들이 한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편해 편의성을 높였다.

서비스명 변경을 기념해 이날 오후 5시부터 오는 22일까지 일주일간 '굿바이 쇼핑하기, 지금부터 본격 톡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늘의 추천딜, 연말 결산, 패션 뷰티 기획전 상품 등 약 800여개 톡딜 상품을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할 경우 10%(최대 1만원, 횟수 제한 없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프로모션 페이지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최대 1만포인트(인당 최대 3회 참여 가능)를 랜덤으로 얻는다.

한편, 톡딜은 이용자들이 자주 사는 상품을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고도화해 더욱 유용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정윤 기자 leejuyo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