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S의 글로벌 항공·호텔·렌트카 공급체인
핀테크 기반 여행서비스 기술 활용 기대
우리금융그룹 통합 리워드 '꿀머니' 활용도 높여
여행 특화 리워드 프로그램 개발 예정
호퍼는 지난 2007년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래, 글로벌 여행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억 2000만건 이상의 앱 누적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대중의 인기를 얻은 이후 B2B 사업을 시작했다. HTS는 호퍼의 자회사로 전 세계 주요 은행 등에 여행 관련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며 글로벌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우리카드는 HTS가 보유한 다양한 전 세계 공급 체인과 여행서비스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여행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수백 개의 글로벌 항공사의 항공권과 수백만 개 숙박 기회를 제공하며, 여행 관련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데이터 분석 기반의 수익성 높은 핀테크 상품개발도 가능하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양 사가 공동 개발하는 여행 플랫폼에는 가격 예측, 일정 즉시 변경/취소, 가격동결 등의 핀테크 서비스가 탑재돼 고도화된 여행 플랫폼을 경험하실 수 있다”며 “우리금융그룹 통합 리워드 ‘꿀머니’를 여행 플랫폼에서 고객들이 쉽게 사용하고 적립할 수 있도록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박완식(오른쪽) 우리카드 대표이사가 이달 6일 우리카드 광화문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다코타 스미스 호퍼 공동 창립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우리카드)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