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목)

"한옥 마을 한눈에"…신라스테이 전주 10일 오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국 16번째 신라스테이…한옥 콘셉트 루프탑 라운지 갖춰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호텔신라는 오는 10일 '미식의 도시' 전주에 16번째 신라스테이를 오픈해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신라스테이 전주는 지하 3층부터 지상 11층 규모로, 총 210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카페(Café)', 루프탑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탁실 등 부대시설로 구성됐다.

아이뉴스24

신라스테이 전주 전경. [사진=호텔신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11층 루프탑 라운지에는 한옥의 인테리어 요소를 반영한 전통 콘셉트의 '모던 한식 바'를 조성했다. 전주를 방문하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주의 전통미를 세련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역적 특색이 가미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선보인다.

이 곳은 한국적 미의 기본 요소인 점·선·면을 모티브로 설계해 전주 한옥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바 공간은 '선'을 표현할 수 있는 한옥의 '문살'을 모티프로 디자인했다. 낮 시간에는 자연 채광이 어우러져 한국적인 느낌이 나는 한편, 저녁 시간에는 문살과 간접조명이 어우러져 신비로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창가 쪽은 한옥의 '툇마루'를 모티프로 모던한 분위기의 좌석 공간을 기획했다.

루프탑 라운지에서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재해석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메인으로 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주류를 판매한다.

시그니처 메뉴인 '주안상'은 주류와 어우러지도록 △주전부리 △한우 감태 육회 △문어 달구지(다리의 방언) 튀김, △등갈비 떡볶이 등의 안주 거리가 한상차림으로 제공되는 메뉴다. '술을 대접하기 위해 차린다'는 의미에 맞춰 색 조화, 플레이팅 등 보임새에도 신경을 썼다. 메뉴는 전주 특산품 위주로 구성되며, 계절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이 외에도 단품 메뉴로 △베이컨 꽈리고추 튀김 △베이컨 김치 지짐 등 전통 한식을 재해석하면서도 전통주와 페어링 되는 안주 메뉴들을 준비했다.

주류는 이색적인 주류 경험을 원하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막걸리를 우유, 얼음과 함께 갈아서 만든 '막푸치노' △막걸리와 배 음료를 섞어 샤베트처럼 즐기는 '배막샤' 등 전통주를 활용한 개성 있는 메뉴들로 구성했다.

아이뉴스24

신라스테이 전주 루프탑. [사진=호텔신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신라스테이 전주는 오픈을 기념해 '웰컴 전주' 오픈 이벤트를 진행한다. 웰컴 전주 이벤트는 1, 10, 11, 12, 16 등 신라스테이 전주와 관련된 숫자와 관련된 이벤트다.

전북 지역 첫 번째 신라스테이라는 의미의 1은 신라스테이 전주가 전주 한옥마을에 인접해 전통문화 체험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기획된 한복 이벤트다. 신라스테이 전주에 한복을 착용하고 온 고객 중 첫 번째로 체크인한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전주 숙박권 1매를 증정한다.

11은 신라스테이 전주의 대표적인 공간인 11층 루프탑과 관련한 이벤트다. 오는 10일 오픈 당일, 호텔에 체크인한 모든 고객에게 루프탑에서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웰컴 드링크는 캐모마일 막걸리 또는 무화과 막걸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0, 12, 16는 16번째인 신라스테이 전주가 12월 10일 오픈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오픈한 한 달간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서 16을 뽑은 고객에게는 루프탑에서 이용할 수 있는 주안상 한상차림을 제공하며, 12를 뽑은 고객에게는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베어 인형을, 10을 뽑은 고객에게는 노벨 수상작 도서를 제공한다. 나머지 숫자를 뽑은 고객에게는 마스크팩을 증정한다.

아울러 오픈을 기념해 12월 한 달간 신라스테이 전주 투숙객을 대상으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호텔신라는 신라스테이 전주 오픈으로 전주뿐만 아니라 전북 지역 관광이 한 층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관광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인근 지역 맛집 식당 및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객실 패키지 상품도 출시한다.

전주 한옥마을 내 감성 넘치는 기념사진 촬영으로 유명한 '경기전 옆 사진관' 이용권이 포함된 '경기전 옆 사진관 X 신라스테이' 객실 패키지,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으로 유명한 '현대옥 전주시청점' 식사권이 포함된 '전주 콩나물국밥 맛집 투어 1탄, 현대옥'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내년 2월까지 이용 가능하다. 향후 인근 관광지와 연계한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신라스테이 전주 오픈을 기념해 객실(1박), 조식(2인), 굿 럭 피쉬 마그넷 1세트 혜택을 포함한 '그랜드 오프닝 패키지'도 출시한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미식의 도시 전주에 한옥 콘셉트의 루프탑 라운지를 갖춘 신라스테이를 오픈했다"며 "지역 관광 상품과 연계한 객실 패키지를 지속 개발해 전북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