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학교 정문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국립한밭대학교는 설비공학과 학생들이 대한설비공학회 주최한 '제12회 HVAC 경진대회'와 '제6회 유튜브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각종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두 대회 모두 대한설비공학회 2024년도 동계학술발표대회 일환으로 열렸다.
유튜브 콘텐츠 경진대회에서 설비공학과 이영규·정회주·권은지씨팀은 '건물의 급수, 배수설비와 물의 재이용설비'를 주제로 대상(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장상)을, 이준영·송광현·황태용씨팀은 은상을 각각 받았다.
또 HVAC 경진대회에서 설비공학과 '설비플렉스'(이수민·김지겸·이성학·김성규씨)팀은 '수재난 대비 조리개 장치를 이용한 자가 수압 조절 스마트 맨홀 시스템'으로 동상을, '한여름의 선물'(신승익·서도현·박찬현·맹경덕씨)팀과 '데굴데굴설비'(곽지호·이상건·장동준·이상민씨)팀은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밭대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 운영
국립한밭대학교는 학생상담센터가 대학생활 스트레스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해소하기 위한 '2024학년도 2학기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6일 밝혔다.
총 4회에 걸쳐 김성아 외부전문 상담위원이 변증법적 행동치료(DBT) 기법을 활용, 재학생들이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스트레스 관리 기술을 교육했다.
DBT는 감정조절, 스트레스 대처, 대인관계 기술 향상 등을 목표로 한 치료 기법으로 일상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스트레스에 보다 유연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고 심리적 안정을 찾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ssyoo@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