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6일 오전 마산대학교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이학진(오른쪽) 총장과 신성오토모티브㈜ 윤해묵 대표이사가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마산대 제공) 2024.12.06.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창원=뉴시스]홍정명 기자 = 마산대학교는 6일 오전 대학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이학진 총장과 신성오토모티브㈜ 윤해묵 대표이사가 외국인 유학생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위한 산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신성오토모티브는 지속적이고 안정된 지역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마산대학 공학계열(기계자동차과, 스마트전기과, 스마트무인항공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시행한다.
유학생들에게 방학 중 3개월 이내의 인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우수 인턴에게는 취업 기회도 제공한다.
신성오토모티브는 자동차 내·외장재와 전기차 배터리 모듈 제조 전문 업체로, 2011년 신성델타테크 자동차사업 부문에서 분할해 설립됐다.
◇창원소방본부,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열어
[창원=뉴시스]지난 5일 창원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1회 창원시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 시상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창원소방본부 제공) 2024.12.06.phot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창원소방본부는 지난 5일 소방본부 대회의실에서 진행한 제11회 창원시 소방안전강사 경진대회에서 시민안전체험관 소속 유진환 소방교가 최우수상을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소방안전강사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강사 발굴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창원지역 소방관서에서 선발된 강사 5명이 참가했다.
발표 분야는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화재안전 교육으로, 참가자들은 제한된 시간 내에 발표 자료와 실습 장비를 활용해 강의했다.
최우수상을 받은 유진환 소방교는 'A·C·E 화재 생존법'을 주제로 강의했고, 내년 5월 열리는 전국대회에 창원시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