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클래시스는 '2024년 한국ESG기준원(KCGS)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지배구조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매년 환경, 사회적 책임 및 기업지배구조(ESG) 개선을 위해 노력한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해 오고 있다. 올해에도 ESG 평가결과 상위기업 중, 적극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자본시장의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했다. 클래시스는 감사위원회의 독립성 확보 및 감사부서의 실효성 제고를 통한 감사기능 강화를 인정받았다.
클래시스는 감사위원회를 전원 사외이사로 구성해 위원회의 독립성을 확보하고, 감사업무 부서를 감사위원회 직속으로 운영하고 있다. 감사업무 부서 책임자에 대한 임면동의권을 감사위원회에 부여하는 등 감사부서의 독립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또 감사위원회에서 내부 감사계획에 대해 직접 검토 및 승인해 내부통제의 실효성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는 지배구조 뿐만 아니라 ESG 전반에 거쳐 등급이 상승하고 있다. 한국ESG기준원의 올해 기준 클래시스 ESG등급은 A+로 지배구조 A+, 사회 A+, 환경 A다. 지난해 지배구조 B+, 사회 A, 환경 B 대비 전 영역이 상향됐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의 올해 클래시스 ESG 등급은 A로, 2022년 B, 2023년 BBB에서 매년 상승하고 있다.
최윤석 클래시스 경영관리본부 전무는 "이번 수상은 클래시스의 모든 임직원들이 회사를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성장시키기 위해 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클래시스는 ESG 전반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며, 세계 최고의 미용의료 플랫폼 업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