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Mate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IBK시스템(대표 김윤기)은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전 '소프트웨이브 2024'에 참가한다고 3일 밝혔다.
IBK시스템은 이번 박람회에서 AI 기반 SW 사업 대가산정 플랫폼인 FPMate를 소개한다. FPMate는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SW 사업 대가를 산정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사업의 규모와 복잡도에 따라 적절한 비용을 예측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플랫폼은 국제표준(ISO/IEC 14143)에 기반한 방법으로 SW 사업 대가를 산정하며, 축적된 데이터를 활용한 AI 추천/자동화 기능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SW 사업 관리가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입력한 데이터를 AI가 분석하여 SW 개발 범위를 추천하는 기능과 사용자의 입력값 검증을 통해 작성 오류를 최소화하고 복잡한 부분은 자동화하여 업무 효율을 높였다. FPMate는 지난 9월 GS 1등급 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 품질을 인정받았다.
IBK시스템 관계자는 “소프트웨이브 2024 참가를 통해 SW 사업 대가산정 및 관리가 필요한 공공기관과 기업 담당자에게 FPMate를 선보이는 자리”라며 소프트웨이브 2024 행사에 대한 관심을 부탁했다.
FPMate는 코엑스 A홀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C32-1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정동수 기자 dschung@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