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9 (금)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溫)풍기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백성호 기자]
국제뉴스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풍기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기념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주=국제뉴스) 백성호 기자 =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배형숙, 정봉열)는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영주시어머니회관(풍기읍 동성로70번길 22) 앞마당에서 '온(溫)풍기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춘하추동(春夏秋冬) 봄봄봄'의 계절 맞이 서비스 일환으로, 김장철을 맞아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60가구에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

특히 지역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하고 든든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협의체 위원들과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인 '풍요남의 행복밥상' 대상자들이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배추를 수확해서 절이고 담근 김치를 각 가정마다 직접 배달하면서 안부도 함께 확인했다.

김장 김치를 받은 이 모(남, 72세) 어르신은 "김치를 할 엄두를 못 내었는데 정성스럽게 직접 담근 김치를 받으니 든든하고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배형숙 공동위원장은 "어려운 이웃의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정성스럽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사랑의 온기를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봉열 풍기읍장은 "이번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지역사회 구성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이웃에게 나눔의 손길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웃을 위해 노력해주시는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앞으로 지역 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풍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복지욕구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온(溫)풍기천사(1004)들 반찬배달사업 △풍요남의 행복밥상 △'수리수리마수리'집수리사업 △뽀송뽀송이불세탁사업 △춘하추동봄봄봄 계절맞이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