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보은교육지원청)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보은=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은 28일부터 29일까지 항공안전기술원 보은 드론 시험장에서 '2024 드론활용교육 교원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항공안전기술원과 협업으로 진행하고, 드론교육의 현장 적용 능력을 강화하고, 창의적이며 미래 지향적인 교육 콘텐츠 개발을 목표로 도내 교원들에게 실질적인 교육 역량을 배양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연수 모집 시작 5시간 만에 마감됐으며, 처음 예정된 20명에서 10명을 추가 선발해 총 30명의 교원이 참여하게 됐다.
또한,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드론교육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교사들이 교육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드론 조작 기술과 촬영 기법을 습득하도록 돕기 위해, 이론교육과 실습을 균형있게 배치했다.
연수는 2일에 걸쳐 드론 기초 이론부터 고급 조작법까지, 드론활용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을 제공한다. 28일에는 드론의 기본 개념과 관련 법령, 그리고 드론 활용 사례를 소개하며, 29일에는 드론 촬영 기법과 조작 실습으로 실제 교육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한다. 실습 중심의 교육은 교원들에게 드론을 활용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수업 방법을 제시할 것으로 보인다.
이은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보은군 관내 교원뿐만 아니라 드론활용교육에 관심이 있는 도내 교사들이 참여할 수 있는 첫 번째 기회로, 향후 도내 모든 학생이 드론교육을 경험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교원에게 연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향후 더 많은 교원이 드론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내 모든 학교에서 드론을 활용한 혁신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들에게 미래 지향적인 학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