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iOS 애플리케이션(앱)에 텍스트를 자동으로 검색 링크로 변환하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사진: 구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구글이 iOS 애플리케이션(앱)에 텍스트를 자동으로 검색 링크로 변환하는 새로운 기능을 소개했다.
25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에 따르면 구글은 iOS 용 앱에서 일부 웹사이트 텍스트를 검색 결과 링크로 자동 변환하는 기능을 도입한다.
해당 기능은 '페이지 주석'(Page Annotations)이라고 불리며, 웹페이지에서 흥미로운 내용을 추출해 강조 표시하고, 이를 탭 하면 검색 결과로 이동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사용자나 사이트 소유자의 동의 없이 링크를 삽입할 수 있다.
구글은 웹 퍼블리셔가 이 기능을 거부할 수 있는 양식을 제공했다. 양식을 작성하면 30일 이내에 해당 기능이 비활성화되며 이를 원하는 사람은 'www'와 'http', 'https'를 비롯한 이외의 하위 도메인을 포함해 사이트의 모든 변형을 입력해야 한다.
이 기능은 올해 초 구글이 애드센스 플랫폼에 도입한 '광고 의도'와 유사하다. 하지만 사이트 소유자가 광고 의도를 선택하지 않고 거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이는 검색과 광고 사업에 대한 반독점 소송에 휘말린 구글의 흥미로운 움직임으로 보인다고 매체는 평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