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AI 생태계 강화 위한 MOU 체결
한국에서 처음으로 맺은 업무협약
[서울=뉴시스] 오픈AI는 26일 한국산업은행과 한국 인공지능(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이슨 권 오픈AI CSO(왼쪽)가 강석훈 한국산업은행 회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오픈AI 제공) 2024.11.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오픈AI가 한국산업은행과 한국어 맥락에 맞춘 AI 모델 개발에 협력한다. 한국 내 데이터센터 개발 가능성도 함께 모색한다.
오픈AI는 26일 한국산업은행과 한국 인공지능(AI)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오픈AI가 한국 AI 산업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에서 처음으로 맺은 MOU다.
오픈AI와 산업은행은 AI 스타트업 지원과 한국어 성능 향상을 통해 한국 AI 생태계를 활성화시키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한국어 맥락에 맞춘 AI 모델 개발을 함께 하며 한국 내 데이터센터 개발 가능성도 모색하기로 했다.
협약은 제이슨 권 오픈AI 최고전략책임자(CSO)와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이 참석한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됐다.
강 회장은 "앞으로는 AI 산업의 고도화가 국가의 경쟁력이 될 것이며 한국에서 오픈AI의 활동을 위해 산업은행은 대정부 코디네이터로서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권 CSO는 "한국은 인프라스트럭처의 중요성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는 AI 분야의 선도적인 국가"라며 "산업은행과의 이번 MOU는 혁신을 촉진하고 대한민국 AI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양 기관의 공통된 의지를 반영한 결과"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